
로지스올이 ‘제2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’ 시상식에서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.
이번 시상식에서 로지스올은 경영활동 전반에서 윤리경영이 실천될 수 있도록 △윤리체계 구축 및 교육 실시 △윤리 신고 채널 운영 △준법경영 실천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상(산업정책연구원 대표상)을 수상했다.
아울러 로지스올은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‘2022년 제19회 윤경CEO서약식’에도 참여했다.
윤경ESG포럼이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(IPS)이 주관하는 윤경CEO서약식은 기업 및 기관, 학계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가능경영 필요성에 공감하고 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다.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온라인 서명을 통해 이와 관련한 실천의지를 다졌다.
로지스올은 지난해 3월, 물류업계 최초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. 이후 추진전략에 따른 부문별 세부 추진 과제를 수립하고 ESG 교육 프로그램 운영, ESG 가치 연계 사업 강화 등 지속가능체계를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
이번 시상식에서 대리 수상에 나선 박영학 로지스올 ESG경영기획실장은 “정직과 윤리는 로지스올 기업 경영의 토대이자 가치 판단의 기준”이라면서 “앞으로도 더 발전된 윤리경영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 이어 “물류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물류 현장의 사회 취약계층 보호와 사회 공유가치를 확산하는 경영활동도 함께 실천해 나갈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